만능 친환경 세제 EM 용액을 주민센터에서 받아와요(Feat.활용법)

주민센터 간 김에 목욕탕에서 아줌마들이 얘기하던 EM 용액을 받아보려왔어요

요 EM 용액 으로 청소하면 엄청 깨끗해진다고

 

EM 용액이란

EM은 Effective Micro-organisms의 머리글자를 딴 약자로서 유용한 미생물들이란 뜻이다. 일반적으로 효모, 유산균, 누룩균, 광합성 세균, 방선균 등 80여 종의 미생물이 들어 있어 악취 제거, 수질 정화, 금속과 식품의 산화방지, 남은 음식물 발효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미생물들은 항산화 작용 혹은 생리 활성물질을 생성하며 부패를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이러한 유용 미생물들은 인류가 오래 전부터 식품의 발효 등에 이용해 왔던 미생물들로 항산화 작용 또는 항산화 물질을 생성함으로써 서로 공생하며 부패를 억제하여 자연을 소생의 방향으로 이끌어나간다

 

 

주민센터 앞에 이런게 있어서 찍어봤어요 ㅎ

페트병 가져가면 종량제봉투로 준다니

이것 또한 정말 좋은 제도 같네요 !

근데 ㅋㅋ 페트병 30개 모아야합니다

종이팩이랑 폐건전지도 교환된다니까

나중에 싸들고 가봐야겠네요 ㅎㅎ

 
일상생활 EM 활용법

일상생활 EM 용액 활용법

 

주방에서

설거지, 채소-과일, 싱크대배수구, 프라이팬-환기구팬 등 철제제품, 도마, 행주

 

욕실에서

머리감을때, 머리 행굴때

 

청소할때

냉장고, 세차, 유리, 가구닦기, 걸레 행굴때

변기, 타일, 청결유지 및 곰팡이제거

 

세탁시

세탁시, 와이셔츠목때제거, 세탁물건조시

 

악취제거

신발장, 음식물쓰레기, 애완동물

하수구, 화장실, 정화조

화초키우기

 

이정도면 뭐 거의 만능이네요 ㅎㅎ

만능 친환경 세제 EM 용액

일상생활 EM 활용법

주민센터 올라가서

이름이랑 날짜 동네 적어서 건내드리면 코인을 줍니다

한번 갈때마다 코인 2개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무료)

한달 몇번 받을 수 있는지 여쭤보니 제한없다고 합니다

 
일상생활 EM 활용법

 

코인받아 1층으로 오면 요런 기계가 있습니다

 

일상생활 EM 활용법

 

공급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공휴일 제외

요기는 1인당 월1회 1병으로 되어있네요 :;;;

위에서는 제한없다하고 ㅋㅋㅋ 코인도 두개나 주셨는데 말이에요

말씀하신게 맞겠죠머 ㅎㅎ

 

수령한 EM 용액은 1개월 이내 사용권장이라고 적혀있네요 ㅎㅎㅎ

 

일상생활 EM 활용법
일상생활 EM 활용법

 

EM 미생물 발효액

코인1개당 1.8L 생수병이 필요합니다

 

일상생활 EM 활용법

 

코인을 넣고 생수통을 대고 파란벨브를 돌리면 됩니다

그럼 딱 1.8L 나오는것 같네요

일상생활 EM 활용법

2L 생수병을 챙겨갔습니다

색감이 쪼금 그렇죠?ㅋㅋㅋㅋㅋㅋ

맥주 김 다빠진 것 같은 모양새 ㅎ

냄새도 쪼금 무슨 냄새인지 ㅋㅋㅋㅋ

 
일상생활 EM 활용법

요렇게 한달사용기간이니 일단 한병만 받아갔어요 !

코인은 계속 가지고 있으면 사용가능하니깐요 ㅎㅎㅎㅎ

 

사용방법은 물과 희석해서 사용

 

일단 가져와서 제일 먼저 사용한 곳이 애견배변판 이랑 화장실 바닥

사용해봤더니 냄새가 확 사라지긴 했어요 !

ㅎㅎㅎㅎㅎ

신기하더군요 ! 다른 곳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나

분무기에 넣어서 싱크대에 아침저녁으로 뿌려주고

화장실 청소할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능 친환경 세제 EM 용액

 

 

다들 주민센터로 가셔서 받아서 사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