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설악산 국립공원 주요 정보 안내(주차정보 및 케이블카 요금)

진짜 진짜 아름다운 곳 강원도 속초에 있는 설악산입니다

태풍경보가 있었지만 날씨까지 끝내주던 날

먼가 비 온 뒤 날씨라 더 이쁜 것 같았어요 ㅎㅎ

진짜 사계절이 모두 아름다운 곳

설악산이란?

설악산국립공원은 대한민국 강원도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1970년 3월 24일에 지정되었습니다. 이 국립공원은 대한민국에서 네 번째로 지정된 국립공원이며, 산악 경관과 다양한 생태계로 유명합니다. 설악산국립공원은 주로 대청봉(1,708m)을 중심으로 한 설악산 지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대청봉 외에도 중청봉, 소청봉 등의 높은 봉우리들이 있습니다.

설악산 국립공원 입구

설악산입구 주차장인데요 평일 오전이지만 차가 많습니다

주말에 차를 가지고 입구까지 오면 주차하기가 힘들고 대기가 매우 길어요

평일이라 그런지 주말보다는 주차가 여유로운 편

보고만 있어도 와~~~ 소리밖에 안나는

진짜 보고만 있어도 웅장한 느낌

따로 중앙아시아 갈 필요 없이 , 여기가 중앙아시아입니다

설악산 국립공원 케이블카

이날 태풍경보가 있어 케이블은 운영안 하고 있던 상태였는데요

실시간 날씨에 따라 운영이 변경된다고 하니 전화문의하고 방문해 보세요

설악산 국립공원 입구

• 경관: 설악산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합니다. 특히 가을 단풍과 겨울 설경이 유명하여 많은 관광객이 찾습니다.
  • 생태계: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특히 천연기념물인 반달가슴곰, 산양 등의 희귀 동물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식물로는 구상나무와 같은 희귀종도 많이 서식합니다.
  • 등산로: 다양한 난이도의 등산로가 있어 초보자부터 숙련된 등산객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코스로는 소공원에서 비룡폭포를 지나 대청봉까지 이어지는 코스가 있습니다.
  • 문화유산: 국립공원 내에는 신라 시대에 창건된 신흥사, 백담사 등의 사찰이 있어 역사와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설악산 국립공원

설악산 입장료는 예전엔 유료였지만 23년 5월 4일부로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신흥사는 강원도 설악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사찰로, 신라 진덕여왕 6년(652년)에 자장율사가 창건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한국 불교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사찰로서, 설악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많은 이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신흥사 문화재 안내도

신흥사의 주요 특징과 볼거리:

1. 역사:
    • 신흥사는 신라 시대에 창건된 이후 여러 차례 중건과 중수를 거치며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 고려와 조선 시대를 거치면서도 많은 불교 신앙 활동의 중심지로서 역할을 해왔습니다.
  2. 건축물:
    • 극락보전: 신흥사의 중심 법당으로, 아미타불을 주불로 모시고 있습니다. 고풍스러운 건축 양식이 돋보입니다.
    • 범종루: 사찰 입구에 위치한 종각으로, 매일 새벽과 저녁에 타종됩니다.
    • 삼층석탑: 신흥사 경내에 위치한 삼층석탑은 조각이 정교하고 아름답습니다.
  3. 문화재:
    • 신흥사에는 다양한 국보와 보물, 문화재가 소장되어 있습니다. 특히, 불교 경전과 유물들이 많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4. 자연경관:
    • 신흥사는 설악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져 있어, 사찰 주변 경치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특히, 가을 단풍 시기와 겨울 설경 시기에 많은 방문객이 찾습니다.
  5. 템플스테이:
    • 신흥사는 현대인들이 전통 불교문화를 체험하고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도록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명상, 발우공양, 사찰 예절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설악산 관광 안내도

주요 지점:

1. 소공원 (설악동): 설악산 국립공원의 주요 입구로, 많은 관광객이 여기서 출발합니다. 비룡폭포, 신흥사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2. 신흥사: 소공원 입구 근처에 위치한 사찰.
  3. 비룡폭포: 소공원에서 가까운 폭포로,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4. 울산바위: 독특한 형상의 거대한 암석으로, 인기 있는 등산 코스 중 하나입니다.
  5. 천불동 계곡: 맑은 물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계곡으로, 인기 있는 하이킹 코스입니다.
  6. 대청봉: 설악산의 최고봉으로, 경치가 뛰어나 많은 등산객이 도전합니다.
  7. 소청봉: 대청봉과 중청봉 사이에 위치한 봉우리.
  8. 중청봉: 대청봉에서 가까운 또 다른 높은 봉우리.
  9. 오색: 설악산의 남쪽 입구로, 대청봉으로 가는 또 다른 주요 경로입니다.
  10. 백담사: 설악산 서쪽에 위치한 사찰로, 백담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나옵니다.

주요 등산 경로:

1. 소공원 - 신흥사 - 비룡폭포 - 울산바위: 소공원에서 출발하여 신흥사를 지나 비룡폭포와 울산바위를 방문하는 코스.
  2. 소공원 - 천불동 계곡 - 희운각대피소 - 대청봉: 소공원에서 출발하여 천불동 계곡을 따라 대청봉으로 오르는 코스.
  3. 오색 - 대청봉: 오색에서 출발하여 대청봉으로 오르는 남쪽 경로.
  4. 백담사 - 백담계곡 - 봉정암 - 대청봉: 백담사에서 출발하여 백담계곡을 따라 대청봉으로 오르는 서쪽 경로.

설악산의 대청봉 등산

설악산의 대청봉 등산은 출발 지점에 따라 소요 시간이 다릅니다. 주요 등산 코스별 대청봉까지의 예상 소요 시간을 안내드립니다.

1. 소공원(설악동) 출발 코스

• 코스: 소공원 - 신흥사 - 비룡폭포 - 희운각대피소 - 대청봉
  • 거리: 약 11.3km
  • 소요 시간: 약 6-7시간

2. 오색 출발 코스

• 코스: 오색 - 설악폭포 - 대청봉
  • 거리: 약 5.1km
  • 소요 시간: 약 4-5시간

3. 백담사 출발 코스

• 코스: 백담사 - 백담계곡 - 봉정암 - 대청봉
  • 거리: 약 14.5km
  • 소요 시간: 약 8-9시간

4. 한계령 출발 코스

• 코스: 한계령 - 서북능선 - 대청봉
  • 거리: 약 8.6km
  • 소요 시간: 약 6-7시간

대청봉

대청봉(大청峰)은 설악산 국립공원의 최고봉으로, 해발 1,708미터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한민국 강원도에 위치한 이

봉우리는 한반도의 명산 중 하나로 손꼽히며, 많은 등산객들이 도전하는 인기 있는 산입니다.

특징 및 경관

1. 높이와 위치:
    • 대청봉은 설악산 국립공원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설악산의 여러 봉우리 중 가장 높은 봉우리입니다.
    • 강원도 속초시, 인제군, 양양군에 걸쳐 있습니다.
  2. 경관:
    • 정상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매우 아름다우며, 날씨가 맑은 날에는 동해 바다까지 볼 수 있습니다.
    • 사계절 내내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봄에는 다양한 야생화가 피고, 여름에는 울창한 숲과 시원한 계곡,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눈 덮인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생태계:
    •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천연기념물인 산양과 반달가슴곰도 이 지역에 서식합니다.
    • 희귀한 식물 종도 많이 자라고 있어 생태학적으로 중요한 지역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설악산 케이블카는 설악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케이블카로, 설악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손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기 관광 명소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특히 등산을 하지 않고도 산의 높은 곳에서 경치를 감상하고 싶은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주요 특징

1. 출발지와 도착지:
    • 출발지: 설악산 소공원(설악동)에서 출발합니다.
    • 도착지: 권금성 정상 근처에 도착합니다. 권금성은 해발 약 860m에 위치해 있으며, 이곳에서 설악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운영 시간:
    • 계절과 날씨에 따라 운영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상 상황에 따라 운행이 취소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3. 소요 시간:
    • 케이블카를 타고 소공원에서 권금성까지 이동하는 데 약 5분 정도 소요됩니다.
    • 권금성 정상에서 다양한 경로로 하이킹을 즐길 수 있으며, 소요 시간은 개개인의 체력과 코스에 따라 다릅니다.
  4. 케이블카 가격  대인 15000원, 소인 11000원, 유아 무료

대인: 중학생이상, 소인:37개월~초등학생, 유아:36개월 이하

설악산국립공원 < 국립공원탐방 < 국립공원공단

www.knps.or.kr

설악 케이블카

올라가면 케이블카 탑승 후 올라가면 볼 수 있는 명소 및 편의 시설입니다.

www.sorakcablecar.co.kr

설악산국립공원 입장시간

하절기 03:00 /동절기 04:00

전화번호 :033-801-0900

주차 : 1일 6,000원 (주차시 결제 )카드,현금 가능
주차만차시 도보3분거리인 옆 켄싱턴호텔설악에 6,000원내고 주차가능